안녕하세요 여러분,
한국 어드바이저 Boa입니다! 이제 진짜 밴쿠버에 여름이 찾아온 듯 뜨거운 햇살이 도시를 밝히고 있어요. 밴쿠버는 여름이 정말 그 어디보다 아름답고, 역동적인 도시이니 여러분들도 마음껏 아름다운 밴쿠버를 즐겨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나, 우리 꼭 수업은 빠지지 말고! 오후 수업까지 다 마치고 가는걸로 해요 😊
그래서 제가 오늘 준비한 이야기는, 수업에 어떤것을 챙겨와야 하나요? 라는 토픽입니다. 제가 등교 전 전달 드리는 welcome letter에도 물론 담겨있지만, 블로그 글에도 한번 담아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로, 수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용기와 자신감이 필요해요!
처음에 학교에 입학해 수업에 참여하면, 다른 학생들은 나보다 더 잘하는 것 같고, 나는 조금 머뭇머뭇 적응을 잘 하지 못하는건가.. 라는 생각을 하시고 미리 자신감을 모두 잃어버리시는 학생분들이 있으시더라고요! 하지만, 이는 누구에게나 당연한 과정이에요! 처음 캐나다에 도착해 나에게도 적응할 시간을 스스로 주어야 한다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내가 먼저 학업 뿐 아니라 생활 전반에 대한 적응을 할만한 충분한 시간을 스스로에게 주고,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으며 수업을 잘 따라간다면 어느새 수업에 잘 적응한 본인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거에요. 제가 여러분들과 함께 있으니, 옆에서 언제든 도움드리겠습니다!
두 번째로, 랩탑 혹은 태블릿을 준비해주세요.
수업 교재는 모두 e-북 입니다! 따라서 수업 중에 e-북을 열람할 수 있는 전자기기가 필요합니다. 휴대폰은 스크린이 너무 작아 어렵고, 태블릿이나 랩탑을 항상 지참해 수업 교재를 언제든 열람할 수 있는 환경을 미리 준비해주세요!
세 번째로, 필기구와 공책을 준비해주세요.
교재는 e-북으로 진행되지만, 수업 중 시험이나 필기가 필요한 경우 필기구로 노트를 작성하게 됩니다! 혹여 태블릿에 노트 기능이 있다면 그걸 대신 사용해도 되겠죠.
등교하시면 밴웨스트에서 입학 선물로 밴웨스트 노트를 드리니, 필기구만 가져오시고 노트는 밴웨스트 노트 사용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간단히 수업에 필요한 준비물을 이야기해보았습니다. 혹시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연락주시는 거 잊지말고,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서 온 보아라고 합니다 🙂 저는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는 것을 좋아해, 세계 여러나라를 여행하는 것을 좋아해요. 그래서 언제나 저의 버킷리스트에 자리잡고 있던 다양한 문화가 가득한 밴쿠버로 오게 되었답니다.”
#VanWe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our Vocational College programs click here.
To learn more about other VanWest College ESL programs click here.
To contact us about anything else, click here.